세종미래고등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
Ⅰ. 헌장 전문
우리 세종미래고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,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.
- 하나,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교육가족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.
- 둘,우리는 항상 웃는 얼굴과 상냥한 말씨로 민원인을 맞이하며, 모든 서비스를 신속, 정확,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- 셋,우리는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시정하고 보상을 하겠습니다.
- 넷,우리의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민원인의 평가 및 의견을제시받아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.
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「서비스 이행 기준」을 설정하고,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.
Ⅱ. 서비스 이행기준
학부모님(민원인)을 맞이하는 자세
학교를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- 학부모님(민원인)께서 학교 방문 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, 연구실(교무실)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도록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 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.
-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연구실(교무실)에 복사기, 전화기, FAX,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.
- 찾으시는 담당자가 업는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전화를 하시는 경우
- 전화를 주시면,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.
-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, 민원인이 원하시면 용건, 전화번호, 성명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1시간 이내 또는 민원인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우편, 인터넷, FAX 등으로 민원을 요청한 경우
-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,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3시간 이내,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담당자가 처리 진행상황을 민원인께 알려 드리겠습니다.
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
-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습니다.
- 단순 민원에 대하여는 근무시간(8시간)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.
-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반드시 중간 처리상황을 3일 이내에 전화, 우편 또는 e-메일로 알려드리겠습니다.
- 민원사무는 법정 처리기간보다 단축하여 처리하겠습니다.
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조치
민원인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
-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·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, 우편, FAX,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5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처리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의견제출,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
| 구분 |
내용 |
| 우편 |
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 문곡달미길 6 |
| 전화 |
044-275-4092(행정실), 044-275-4091(교무실) |
| FAX |
044-275-6473(행정실), 044-864-9643(교무실) |
| 누리집 |
sjmirae.sjeduhs.kr |
부서별 업무 내용
| 담당부서 |
업무내용 |
대표전화 |
| 교무실 |
- 학생 관련 상담(전·입학) - 연간 학사 일정 - 학생 취업 및 진학상담 |
044-275-4092 |
| 행정실 |
- 각종 제증명 발급 - 학교 시설관련 사항 - 학교 재정운영 관련 사항 |
044-275-4091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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